스킵네비게이션

DNUE뉴스

박판우 대구교육대학교 총장, '플라스틱 줄이기 고고챌린지' 동참

관리자 2021.05.11 VIEWS 590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게시글은 이용약관 및 관련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대구교대 친환경캠퍼스 만들기 고고챌린지” 생활 속 탈플라스틱 실천 운동 캠페인 참여

□ 대구교육대학교(총장 박판우)는 5월 12일(수) 생활 속 탈(脫)플라스틱 실천 운동 캠페인 ‘고고챌린지’에 총학생회 간부들과 함께 참여하였다.
* 고고챌린지: 플리스틱 제로 실천하고! 에코 캠퍼스 완성하고!
□ 올해 1월부터 환경부에서 시작한 생활 속 탈플라스틱 실천 운동의 주요내용은 생활 속에서 하지 말아야 할 행동 1가지와 할 수 있는 행동 1가지를 약속하는 ‘고고릴레이’ 캠페인이다.
* 탈 플라스틱 실천운동 캠페인 첫 주자: 조명래 환경부 장관(1.4)
□ 대구교대는 ‘플라스틱 제로 서약 및 실천 페스티벌’ 운동을 2019년부터 시행하여 플라스틱 및 일회용품이 없는 캠퍼스를 구축하고, 이를 토대로 대학 구성원에게 환경의 중요성 인식 및 생활 속에서 환경 실천을 하고 있다.

일정

참여인원

주요내용

2019.10.18.(금)

355명

환경의 중요성 인식 제고 특강

생활 속에서 환경 운동 실천을 위한 서약서 작성

생태 전시물 관람 및 생태 공예물 체험

플라스틱 제로 실천수기 우수자 시상

2020.11.17.(화)

259명


□ 박판우 총장은 “심각한 환경오염에 대한 인식 제고 및 환경 운동 실천력을 제고하기 위하여 대학 캠퍼스에서부터 환경 운동을 적극적으로 실천할 필요가 있다”라며, “탈플라스틱 사회를 위해서는 대학 구성원 모두의 관심과 실천이 필요하다”라고 하였다.
□ 다음 실천 주자로 박판우 총장은 임성훈 대구은행장과 조방제 영진사이버대학 총장을 지명했다.


박판우 대구교육대학교 총장(오른쪽)이 생활 속 탈(脫)플라스틱 실천 운동 확산을 위한 '고고챌린지' 캠페인에 총학생회 간부들과 함께 참여하고 있다.

박판우 대구 교육대학교 총장이 11일 생활 속 탈(脫)플라스틱 실천 운동 확산을 위한 '고고챌린지' 캠페인에 총학생회 간부들과 함께 참여했다.

환경부가 시작한 이번 캠페인은 플라스틱을줄이기 위해 생활 속에서 지켜야 할 행동을 릴레이 챌린지 형태로 전파하는 방식이다. 박판우 총장은 '플라스틱 제로 실천하고, 에코 캠퍼스 완성하고!'라는 실천 문구와 함께 찍은 사진을 대학 홈페이지에 공개했다.

박판우 총장은 사진과 함께 "이번 챌린지를 통해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고, 개인용 컵과 장바구니 같은 다회용품 사용이 생활화되기를 바란다" 라고 메시지를 전하며 적극적인 동참을 당부했다.

강은희 대구광역시 교육감의 추천을 받은 박판우 총장은 다음 주자로 임성훈 대구은행장, 조방제 영진사이버대학 총장을 지목했다.

목록